침대부터 책장까지, 현명한 신혼가구 선택법

입력 2011-11-22 13:59:27

침대부터 책장까지, 현명한 신혼가구 선택법

예비 신랑신부들은 결혼을 앞두고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매우 많은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두 사람의 소중하고 설레는 신혼생활을 시작할 신혼집 꾸미기이다.

많은 예비 신랑신부들이 신혼집을 꾸밀 때 다른 무엇보다 많은 고민을 하는 것은 바로 신혼가구선택이다. 그 까닭은 가구 하나만으로도 신혼집의 분위기가 180도 변할 수 있기 때문인데, 비싼 가구를 선택하자니 높아지는 결혼자금이 부담스럽고 저렴한 가구를 구입하자니 오래 사용하지 못해 되려 돈을 버리는 일이 되지 않을까 걱정된다.

이에 명품수입가구 미라지가구와 함께 오래 쓸 수 있는 현명한 신혼가구 선택법에 대해 알아보자.

집안의 가장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거실. 거실의 분위기를 가장 많이 바꿀 수 있는 것은 단연 소파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소파는 가죽소파, 천 소파, 인조가죽소파 등 그 소재에 따라 종류가 다양한데, 각각의 장단점이 있어 다방면으로 고려해본 뒤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우선 천 소파의 경우 원단의 소재, 색깔, 디자인이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보온성 및 통기성도 좋으며, 가죽소파에 비해 가격이 대체로 저렴하다. 단, 오염되기 쉽고 마찰에 약하다는 것이 큰 단점이다.

인조가죽소파는 내구성이 좋고 저렴하지만 천연가죽과 같은 질감 및 촉감을 나타내지는 못한다. 또한 사용하다 보면 딱딱해지거나 갈라지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쉽다. 반면 가죽소파는 가격이 비싸지만 고급스러움이 오래 지속된다. 아울러 이물질을 흘려도 빨리 닦아주면 베어 들지 않아 좋다.

최근엔 거실에 TV를 없애고 책장을 마련해 서재 같은 분위기를 내고자 하는 신혼부부들이 많다. 특히 책장으로 꾸며진 거실은 가족끼리의 이야기를 늘리고 아이가 생겼을 때 독서습관을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책장은 오래 사용하려면 견고한 원목으로 만들어진 것이 좋으며 컬러가 무난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마지막으로 신혼가구 중 침대는 침실의 주변 가구와 방 인테리어를 고려해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이지만, 미래를 생각한다면 어떤 분위기에도 잘 맞아 떨어지는 무난한 색상과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편,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가구들을 판매하고 있는 명품수입가구전문 미라지가구는 오는 12월 미라지가구의 5번 째 매장 부산점을 오픈 예정에 있다. 아울러 책장 등을 초특가로 판매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미라지가구 관계자는 "두 사람이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신혼집을 보다 아름답게 꾸미기 위해선 무엇보다 신혼가구 선택이 중요하다. 여러 가지 기준들을 고려해본 뒤 현명한 선택이 뒤따라야 할 것이다"고 전했다.

뉴미디어국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