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wear)'에서 '기어(gear)'로 의류가 장비로 진화한다.

입력 2011-11-17 10:00:17

'웨어(wear)'에서 '기어(gear)'로 의류가 장비로 진화한다.

스켈리도(scelido)는 국내 퍼포먼스 스포츠기어 시장에 처음으로 기능성 웨어 제품을 개발, 출시한 업체다.

퍼포먼스 스포츠기어란 경기력 향상을 위해 입는 옷을 말한다. 국내 프로야구 선수 및 일부 월드컵 대표선수들에게 제품을 협찬 하면서 축적된 1000여명 데이터를 가지고 신체부위마다 다른 핏을 개발했다.

특히 중점을 둔 점은 체온유지를 최우선으로 하는 컴프레션 라인과 신체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테이핑 라인이 들어간 스파이더 라인이다. 면보다 40% 가벼우면서도 신축성이 좋아 체형보정 속옷처럼 몸에 잘 붙을 뿐 아니라 땀을 배출이 빠르고, 공기순환이나 보온성도 뛰어나다.

어깨와 겨드랑이, 허리를 따라 덧댄 박음질 선은 혈액순환을 돋고 근육 부상을 예방하는 효과를 노린 것.

소프트한 스판 소재의 압박 피팅으로 운동시 근육의 이완을 억제해 근지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장시간 운동 시에도 피로감을 덜 느끼게 된다.

스파이더 골드기어는 봉합선을 따라 특수 테이핑 처리를 하는 등 기존 스파이더 제품을 한층 발전시킨 제품이다. 어깨, 겨드랑이, 허리를 따라 신체 통증점과 인대점을 눌러줘 운동할 때 나타날 수 있는 근육 통증을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부상을 줄여준다.

최근에는 일반 레포츠 마니아들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수요 창출을 위해 국내 최초로 퍼포먼스 스포츠기어 오프라인 이마트 스포츠빅텐 19점과 함께 자체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 신세계, 롯데, 현대, CJ, GS 등 20개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되어 있다.

(www.scelido.co.kr)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