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 릴레이] 지역 스포츠팀 한방주치의처럼 봉사

입력 2011-11-11 07:01:36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종호 국제와이즈멘 대구지방 총재

김종호 국제와이즈멘 대구지방 총재
김종호 국제와이즈멘 대구지방 총재
강구태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 총재
강구태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 총재

김종호 국제와이즈멘 대구지방 총재

호탕한 성품의 소유자이며 아름다운 마음의 소유자 한 분을 칭찬하고자 합니다. 한의사이며 독실한 기독교 집안에서 태어난 모태 신앙인인 김종호 국제와이즈멘 대구지방 총재입니다. 본인도 여러 스포츠에 두루두루 재능이 있지만 그동안 대구지역에서 한의원을 경영하면서 펼친 스포츠팀과 스포츠인들에 대한 봉사는 이미 주위에 잘 알려져 있는 바입니다. 20여 년 동안 삼성라이온즈 야구팀에 대한 한약 공급을 비롯하여 사정이 어려운 대구 출신 국가대표 테니스 선수들에게 십수년간 애정을 가지고 무료 침치료 및 한약 투여 등으로 보살폈습니다. 또한 체력이 약한 초중고 야구'축구'검도'레슬링'육상 선수들을 위해 체력 보강을 위한 보약 투여와 무료 침치료, 물리치료를 하는가 하면 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 2년마다 대구-일본 구마모토 YMCA 한'일 시각장애인 청소년캠프에 참가하여 맹인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벌침과 물리 한방치료를 체험하게 하는 등 한국의 한의학을 국내외에 알리는 등 의료봉사 활동을 해오신 분입니다. 틈틈이 시간을 내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하기도 하고, 건강 칼럼을 연재하여 많은 분들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늘 바쁜 중에서도 사회에 대한 봉사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국제와이즈멘 새대구클럽에 가입하여 1995~96년 회장 재임 시 새목포 클럽과 자매결연을 맺고, 생활체육 서구테니스연합회 회장 시 광주 광산구 테니스연합회와 매년 서로 친선 방문, YMCA 보건사회 체육위원장으로 광주 YMCA와 소년축구단 정기교류전을 통해 영호남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데 힘써왔습니다.

회원 추대로 2011~2012 국제와이즈멘 대구지방 총재를 맡아 참여와 열정이라는 표어 아래 지난달 대구대학교 아프리카 유학생을 중심으로 클럽을 만들어 아프리카의 유학생을 지속적으로 돕는 장학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와이즈멘 지방대회를 통해 구교남YMCA회관 건립기금 마련 및 기아에 허덕이고 있는 아프리카 남수단에 식량구호기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세계적인 봉사단체인 라이온스 회원으로 이웃들과 장애인들을 돕는 데 모범을 보이는 김 총재님의 건승을 빕니다.

강구태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 총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