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호 국제와이즈멘 대구지방 총재
김종호 국제와이즈멘 대구지방 총재
호탕한 성품의 소유자이며 아름다운 마음의 소유자 한 분을 칭찬하고자 합니다. 한의사이며 독실한 기독교 집안에서 태어난 모태 신앙인인 김종호 국제와이즈멘 대구지방 총재입니다. 본인도 여러 스포츠에 두루두루 재능이 있지만 그동안 대구지역에서 한의원을 경영하면서 펼친 스포츠팀과 스포츠인들에 대한 봉사는 이미 주위에 잘 알려져 있는 바입니다. 20여 년 동안 삼성라이온즈 야구팀에 대한 한약 공급을 비롯하여 사정이 어려운 대구 출신 국가대표 테니스 선수들에게 십수년간 애정을 가지고 무료 침치료 및 한약 투여 등으로 보살폈습니다. 또한 체력이 약한 초중고 야구'축구'검도'레슬링'육상 선수들을 위해 체력 보강을 위한 보약 투여와 무료 침치료, 물리치료를 하는가 하면 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 2년마다 대구-일본 구마모토 YMCA 한'일 시각장애인 청소년캠프에 참가하여 맹인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벌침과 물리 한방치료를 체험하게 하는 등 한국의 한의학을 국내외에 알리는 등 의료봉사 활동을 해오신 분입니다. 틈틈이 시간을 내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하기도 하고, 건강 칼럼을 연재하여 많은 분들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늘 바쁜 중에서도 사회에 대한 봉사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국제와이즈멘 새대구클럽에 가입하여 1995~96년 회장 재임 시 새목포 클럽과 자매결연을 맺고, 생활체육 서구테니스연합회 회장 시 광주 광산구 테니스연합회와 매년 서로 친선 방문, YMCA 보건사회 체육위원장으로 광주 YMCA와 소년축구단 정기교류전을 통해 영호남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데 힘써왔습니다.
회원 추대로 2011~2012 국제와이즈멘 대구지방 총재를 맡아 참여와 열정이라는 표어 아래 지난달 대구대학교 아프리카 유학생을 중심으로 클럽을 만들어 아프리카의 유학생을 지속적으로 돕는 장학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와이즈멘 지방대회를 통해 구교남YMCA회관 건립기금 마련 및 기아에 허덕이고 있는 아프리카 남수단에 식량구호기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세계적인 봉사단체인 라이온스 회원으로 이웃들과 장애인들을 돕는 데 모범을 보이는 김 총재님의 건승을 빕니다.
강구태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 총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