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와 친해지고 싶어요" 대구 북구 드림스타트 어린이 대구영어마을 탐방
대구 북구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6~7세 유아, 초등1학년 40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11. 9(수) 일일영어체험학습을 하기 위하여 대구경북영어마을에 다녀왔다.
영어체험 프로그램은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해외현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상생활을 실제 환경과 똑같은 상황을 직접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체험을 하는 일일 영어학습프로그램이다.
영어학습체험 내용은 유아들이 놀이 활동을 하면서 비행기 타는 법, 공항, 과자 만들기, 그림그리기, 음악활동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놀이와 생생한 현장감을 실제경험으로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며 또한 다른 나라를 바르게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북구 드림스타트센터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영어체험 학습프로그램이며 부모들에게 인기가 많아 오는 12월경에는 4~6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원어민선생님과 함께 심화학습 및 몰입식 영어교육을 배울 수 있도록 합숙체험(4박5일)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사교육비 부담으로 과중한 영어교육을 받지 못하는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영어에 대한 친근감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드림스타트센터에 원어민강사를 초빙하여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원어민 영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