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딸기 선도농가 초청, 고품질 딸기 생산 성공비법 -
일본 선도농가 초청 심포지엄 지역 딸기농가 큰 관심
- 일본 딸기 선도농가 초청, 고품질 딸기 생산 성공비법 -
경상북도농업기술원(원장 농학박사 채장희)은 지난 7일 청도지역 딸기 농업인을 대상으로 청도군농업기술센터에서 고품질 딸기 생산을 위한 일본 딸기 선도농가 초청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심포지움은 경북 딸기 산학연협력단(단장 대구대 전하준 교수)에서 그 동안 문제가 되고 있는 고품질 딸기 생산을 위한 재배농가의 육묘가 정식 후의 딸기 품질과 수량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술을 도입을 위해 일본 딸기 선도농가를 초빙하여 상호 재배기술을 비교할 수 있는 심포지움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했다.
특히 세심한 육묘관리가 딸기 농사에서 가장 중요하며 고온기에 육묘를 하기 때문에 건전묘를 생산하는데 어려움이 클 것이라고 말했다.
딸기 산학연협력단은 지역전략작목 산학연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분야별 전문가 16명으로 구성되어 지역 딸기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작지만 강한 농업실현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현장의 문제점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고 있다.
이날 강의를 맡은 일본 가타이(片井우)씨는 일본 시즈오카현에서 알아주는 딸기 재배농가로 딸기 육묘관리, 분화시기 판단요령, 생육시기별 병해충 방제요령 등 일본지역의 딸기 재배 기술을 비교해 가면서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강의가 이루어졌다.
재배 농업인들은 현지에서 국내 재배 기술과 비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했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연구개발국 박소득 박사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일본 딸기 선도농가의 성공사례를 듣고 상호 재배기술을 비교할 수 있어 지역 고품질 딸기 생산기술 수준이 한 단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