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케티전문점 '까르보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입력 2011-10-28 10:52:18

21가지 맛있는 행복이 있는 분식형 스파게티 전문점 '까르보네'

21가지 맛있는 행복이 있는 분식형 스파게티 전문점 '까르보네'

최근 일반인들의 창업에 대한 열기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데, 오는 27일(목)부터 29(토)일까지 강남 SETEC(서울 무역 전시 컨벤션 센터)에서는 '제26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열릴 예정이라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SETEC에서 열리는 이번 창업박람회는 350개의 부스에 200여 개의 브랜드가 대거 참여할 예정으로, 그 동안 창업을 하고 싶었으나 접근방법을 몰라 망설였던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번 창업박람회에는 세계맥주전문점 프랜차이즈 WABAR로 큰 성공을 거둔 ㈜인토외식산업이 새로운 맥주 브랜드 '맥주바켓'과 분식형 스파게티 전문점 '까르보네'를 들고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분식형 스파게티 전문점 '까르보네'는 인토외식산업이 본격적으로 지원에 나서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박람회 참가를 시작으로 브랜드 런칭과 함께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까르보네는 비싸다고 인식되고 있는 스파게티 전문점의 대중화를 선언하고 나선 브랜드로, 스파게티의 가격 거품을 대폭 뺀 4,000원~6,500원 대의 총 21가지의 메뉴들로 구성한 분식형 스파게티 전문점이다.

까르보네는 21가지의 다양한 스파게티와 함께 또띠아 피자 및 마늘빵, 음료 등의 메뉴를 함께 마련하고 있으며, 매년 2회의 신 메뉴를 출시할 예정이라 꾸준한 고객몰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그 중 크림스파게티는 한국인들의 입맛을 고려해 느끼하지 않게 만들어 고객연령층의 다양화를 꾀했다.

다양한 메뉴와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만큼 까르보네는 초•중•고등학교 인근 상권에 입점할 계획으로 학생고객들을 주요 타깃으로 할 예정이다.

까르보네의 매장 인테리어는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동화 속 컨셉으로 어린 시절 꿈꿔왔던 동화책 속 집을 옮겨 놓은 듯한 느낌을 자아낼 계획으로, 인테리어와 가격, 맛 모든 부분에서 학생들은 물론 미취학 아동의 어머니 모임, 학부모 모임, 학생들 생일잔치, 인근 직장인들 모두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기존의 획일화된 분식점, 패스트푸드점과 비교해 위생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도록 좋은 재료와 신선한 음식을 제공해 성장기 학생들에게 영양 면으로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까르보네의 방침이다.

한편, 까르보네의 창업은 기존 소형 매장으로 외식업을 운영 중이라면 주방 설비 및 기존 매장설비를 최대한 유지한 상태에서 오픈이 가능해 부수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새로 시작하는 이들은 학교 주변 그린 존 상권에 입점하므로 점포비용(권리금 포함)과 임대료 부분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으로 인해 여성 및 부부, 초보 창업자들도 수월하게 창업을 할 수 있다.

㈜인토외식산업 관계자는 "까르보네는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창업희망자 및 창업 준비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상세한 창업 정보를 현장에서 제공해 드릴 예정이다. 신개념 분식형 스파게티 전문점 까르보네에 대해 궁금한 이들은 이번 창업박람회에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파게티전문점 까르보네는 33m²(10평)~ 49.5m²(15평)의 매장 넓이를 권장하며 66m²(20평) 이상 시 상권에 따라 카페형 매장도 준비 중이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