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정주기반 확충 녹색성장 초점
영주시는 선비의 올곧은 정신이 살아 있는 '살기 좋은 고품격도시 영주'의 발전 모습을 제시한다.
특히 홍보부스를 세계적인 사찰인 부석사 무량수전의 지붕을 형상화하여 영주 명품브랜드 '선비 숨결'을 대표 디자인으로 장식했다.
독립부스 6개와 대형스크린을 통해 영주시를 입체적으로 알린다. 국립 백두대간 테라피단지 조성 및 소백산 자락길 조성을 통한 '녹색성장의 대표도시 조성', 한국문화테마파크 및 영주 댐 건설과 주변지역 개발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미래형 정주기반 확충, 관광객 1천만 명 시대를 준비하는 '문화관광도시'의 면모 등 다양하게 펼쳐진다. 또 전국에서 가장 많은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는 유명사찰 부석사와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인 소수서원 등 찬란한 영주의 문화유산을 널리 알린다.
■ 김주영 영주시장
영주는 소백산 아래 자연이 가장 잘 보존된 청정지역입니다. 이미 대규모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 맞춤형 기업 지원으로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대표도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세계인재양성특구에 걸맞은 전국 최고시설의 영어체험센터 구축, 인재육성장학재단 설립, 학교 교육 환경개선 지원 등으로 교육명품도시로도 거듭나고 있습니다. 또 소수서원, 한국선비문화수련원 등 찬란한 문화유산과 차별화된 문화관광자원을 바탕으로 관광객 1천만 명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선비문화 축전'과 연분홍빛 바다의 향연인 '소백산철쭉제',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풍기인삼축제'를 매년 열어 전국적인 차원을 넘어 외국인 관광객까지 몰려오는 세계적인 축제로 펼치고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