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행정산업정보박람회] 대구 동구

입력 2011-10-27 14:28:50

평생학습 인프라'시책'프로그램 등 소개

동구는 이번 박람회에 '평생학습에 일류동구의 길을 묻다'란 주제로 동구의 다양한 평생학습 관련 인프라, 시책,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동구는 대구국제학교 개교, 대구일과학고의 유치와 육성, 강동고교의 자율형 공립고교 지정 등과 함께 신흥 명문 교육도시로 바뀌고 있다. 내년 3월 개관 예정인 안심도서관을 주축으로 1동 1열린도서관이 구축되면 동구 주민이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환경 속에서 최신의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동구문화체육회관은 주민의 문화전당으로서의 구실을 톡톡히 하고 있다. 팔공노인복지관도 어르신들의 여가와 평생학습의 사랑방으로 문전성시다. 이외에도 보건소와 각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관을 통해 취미, 건강, 특강 등의 다양한 학습프로그램이 연중 펼쳐지고 있다.

■이재만 대구 동구청장

동구는 대구의 미래를 바꿀 전략사업들이 펼쳐지고 있는 대구 변화의 중심지입니다.

패션을 테마로 한 대구경북 신도시 1호인 이시아폴리스가 그 위용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혁신도시도 순조로운 진행 속에 단지 내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주요시설인 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임상시험 신약생산센터, 실험동물센터, 커뮤니케이션센터의 기공식이 27일 개최됐습니다.

팔공산과 금호강이 소재하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팔공산은 올레길, 왕건 누리길 개발과 함께 스토리텔링을 통한 문화관광자원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금호강도 이미 지난 8월에 준공하여 대구의 명물로 부상하고 있는 해맞이 다리를 필두로 명소화 사업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