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행정산업정보박람회] 청송군

입력 2011-10-27 14:29:11

명품사과'청결고춧가루 등 특산품 적극 홍보

청송군은 빼어난 자연경관과 때묻지 않은 시골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채 조상들의 소박했던 역사와 문화, 생활상을 면면히 이어오고 있는 고장이다. 청송을 찾는 이들에게는 일상의 휴식과 마음의 보양을 제공하는 마음의 고향이기도 하다.

청송군은 이번 행정산업정보박람회를 통해 주왕산을 비롯한 주산지, 그리고 달기 약수탕, 청정에너지의 보고 청송양수발전소 등 지역에 산재한 관광자원과 청정 자연이 만든 명품 청송사과를 비롯한 청결고춧가루, 고소득 작목으로 각광받고 있는 파프리카 등 농'특산물 소개와 함께 아름답고 깨끗한 청송의 이미지를 관람객들에게 널리 알릴 예정이다.

■한동수 청송군수

청송군은 예로부터 군 전체가 푸른 소나무로 덮인 울창한 산림과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올곧은 정신과 순후한 심성을 기르며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온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고장입니다. 국가명승 11호인 주왕산국립공원, 사계절 태고적 신비를 간직한 주산지, 여름이면 더욱 냉기를 발하는 얼음골, 달기'신촌 약수탕 등 자연의 신비가 결집되어 있습니다.

경북도 명품으로 지정된 청송사과, 전국 최초로 품질인증을 받은 청송고추, 전국 최우수 친환경마을 등 명품 농산물, 친환경 농산물이 명성을 더해 가고 있습니다. 청송군은 청정 자연의 보전, 친환경 농업육성, 전통문화에 대한 가치 제고를 통해, 천만년 이어나갈 '자연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청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