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홈스타일 초이스'…봉무동 포스코 더샵

입력 2011-10-20 07:32:51

인테리어 마감재 내 취향대로

포스코건설은 28일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 지구내 '이시아폴리스 더샵 3차'단지를 분양한다.

1천686가구로 구성된 더샵 3차 단지는 하반기 대구 지역 신규분양 아파트 중 가장 대단지며 주목받는 단지 중 하나다.

포스코 건설 관계자는 "1, 2차 단지가 계약률 100%를 기록한 만큼 3차 단지에도 수요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3차 단지는 단지내 부대 시설을 강화하고 인테리어 고급화 전략을 채택했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대단지

이시아폴리스 더샵 3차는 지하 3층∼지상 22층 2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65~147㎡ 총 1천686가구로, 수요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더샵 3차 단지에 적용되는 '홈스타일 초이스'는 인테리어 마감재 색상 및 수납공간과 집의 구조를 계약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 또 1층 특화세대에는 지하 다용도실이 마련돼, 가족 영화관이나 개인 스튜디오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보행통로와 연계한 6천200㎡의 커뮤니티 시설은 대구 최대 규모로 조성된다.

시설 내부에는 골프연습장과 단지 내 수영장으로는 대구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5레인 규모의 수영장을 비롯해 GX룸, 피트니스센터, 키즈카페 등이 들어선다.

포스코 건설 현경민 소장은 "이시아폴리스더샵 3차는 타 건설사 아파트와는 물론 1, 2차 단지와도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소비자가 직접 아파트를 꾸밀 수 있는 '홈스타일 초이스'와 대형 고급 커뮤니티, 입지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뛰어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커뮤니티 시설에 들어서는 5레인으로 구성되는 수영장 역시 대구에서 가장 규모가 크다.

또한, 이시아폴리스 내에서도 상업지구와 맞닿은 중심 입지를 자랑해, 명실상부한 이시아폴리스의 랜드마크 단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앞서 분양됐던 1, 2차가 잇따라 분양에 성공한터라 '검증된 아파트'로 통하고 있다.

▲ 구미공단 배후지로 주목

더샵 3차 단지는 최근 구미공단의 경기가 살아나면서 배후단지로 관심을 끌고 있다.

구미공단은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8월 말 기준으로 9만 명(농공단지 및 개별입주 포함)을 기록해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공단 출퇴근자 중 많은 사람들이 구미보다 인프라와 교육여건이 뛰어난 대구에 거주하고 있다.

이시아폴리스에서 구미공단까지는 팔공산 I.C를 통해 40분가량 소요돼 가까운 편이며, 구미공단 직원들이 다수 거주하는 북구 칠곡지구 대비 분양가도 저렴하기 때문에 공단 근로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이시아폴리스는 패션'섬유산업을 테마로 주거'산업'상업'교육 시설이 조화되는 대구 최초의 자족형 신도시이다.

현재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인 '롯데몰'을 비롯해 대구 국제학교, 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 한국폴리텍섬유패션대학 등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진 상태다.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으며, 이시아폴리스를 가로지르는 팔공대로를 통해 대구 국제공항과 KTX 동대구역도 이용 가능하다. 그 밖에도 인근의 팔공산과 단산지, 봉무공원 등 뛰어난 자연환경과 3천600여 가구의 '더샵' 브랜드타운 등 뛰어난 정주여건이 조성된다.

임상준기자 news@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