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무원 정책연구 논문 공모…봉화군 권혁춘 실무관 연구 선정

입력 2011-10-17 09:56:00

행정안전부와 지방행정연수원이 주관한 제7회 지방공무원 정책연구 논문 공모에서 봉화군청 총무과 권혁춘(39·통신 9급·사진) 실무관이 제출한 '그린 데이터센터의 지리적 입지 조건에 관한 연구'가 선정돼 행정연수원 발간 학술지인 '지방행정 정책연구'에 실렸다.

권 씨의 논문은 최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대도시에 우후죽순으로 건설되고 있는 데이터센터(Data Center)의 전력과 소비 문제가 전력난과 지구 온난화 가스 배출을 불러온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어 지역개발을 제시하는 데 연구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지방공무원 정책연구 공모는 지방행정 우수정책 사례 발굴 및 전파, 지방공무원의 연구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05년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추진돼 오고 있다.

권 씨는 지난 7월 4일부터 7일까지 인천 송도켄벤시아에서 개최된 '제18회 IEEE 국제집적회로물리 및 불량분석심포지엄'에 참가해 영어로 연구논문을 발표해 관심을 끌기도 했다.

권 씨는 "전력 과소비문제가 지구 온난화를 유발하는 원인일 뿐 아니라 지역 불균형을 심화시킨다는 인식에서 연구를 진행하게 됐다"며 "낙후 지역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주·마경대기자 kdma@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