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령시 전시관
한가한 휴일, 가족들과 재밌는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도심속 한의학 백화점, 약령시를 찾아 떠나보자. 약령전시관은 건강과 공부와 재미를 한 번에 얻을 일석삼조의 기회를 제공한다.
약령전시관은 실제약초, 동물모형, 영상, 사진, 도구를 통해서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고 과거 400년 약령골목의 역사도 배울 수 있다.
약전골목에 위치한 약령전시관은 한방역사실과 한방체험실로 이루어져 있다.
3층의 한방역사실에서는 대구약령시의 유래와 역사를 애니메이션으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2층의 한방체험실에서는 자기의 체질과 음양오행을 알 수 있다.
이 모양(10세)을 인터뷰한 결과, "평소 냄새만 심하고 쓰다고만 생각했던 한의약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고 다양한 체험이 좋았어요!" 이제는 한약냄새가 좋아졌어요." 라고 했다.
약령전시관 문화해설사는 "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와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체험과 전시물을 볼 수 있다"면서 "한의학 관련 꿈을 가진 아이들의 꿈도 키워줄 수 있다"고 말했다. 관람시간은 평일 10:00-18:00 시, 토요일. 공휴일은 10:00-17:00
휴관일은 월요일, 1월1일, 설. 추석 당일이며 관람료는 무료 (단, 한방 체험실은 유료)
한편 인근볼거리는 이상화고택과 서상돈 고택, 대구 제일교회, 계산 성당, 동산의료원 등을 볼 수 있다. 특히 동산의료원의 선교사 주택을 보기 위해서는 방문전의 예약이 필요하다.
>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