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서 8일
"이번 주말 '수(數)아나'로 오세요."
제3회 '대구수학페스티벌이' 8일 대구가톨릭대에서 열린다. 이 페스티벌의 주제이자 애칭인 '수아나'는 '수학교사들의 아름다운 나들이'의 약자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에서 수학교사들이 찾는 가운데 수학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강의가 제공된다. 특히 대부분 강의에는 고교생들에게도 문호를 개방, 더욱 알찬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교육청과 대구가톨릭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대구중등수학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화원고 서상현 교장이 이끄는 페스티벌 추진단이 3월부터 기획해온 것. 수학교육 정보와 현장수업 발표자료를 공개, 수학교사 간 경험을 공유하고 수학교육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고민하기 위해 만든 자리다. 오전 9시 30분부터 6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이 행사에는 약 500여 명의 수학교육 관계자들이 찾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15개 강의가 펼쳐진다. ▷한국외국어대 이석록 입학사정관 실장의 '입학사정관제의 이해' ▷대구가톨릭대 수학교육과 서보억 교수의 '학교 수학 답사를 통한 수학학습' ▷에듀매직코리아 박근영 원장의 '수학마술'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최태영 연구원의 '차원으로 떠나는 여행' ▷제주중문중 김영관 교사의 '학교에서 만드는 수학문화' ▷경기광명고 이상일 교사의 '오토그라프' ▷진주외고 손대원 교사의 '작도는 최고의 게임' ▷경남대 수학교육과 박부성 교수의 '자녀 수학 공부는 이렇게' 등 8개 강의는 고교생들도 들을 수 있게 했다.
또 ▷동아대 수학과 권영삼 교수의 '지수법칙의 확장' ▷한서대 수학과 이광연 교수의 '스토리텔링 기반 수학 수업 전략'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최태영 연구원의 '수학문화 확산과 창의체험활동' ▷진주동명고 강정민 교사의 '클리커를 활용한 수업' ▷수페운영팀 홍영미, 김정애 교사의 '수학과 연구교사 특강 및 세미나' ▷서재중 정희자 교사의 '수학과 창의인성교육 방향 모색' ▷경북대 수학교육과 표성수 교수의 '사회와 수학' 등 수학교육 관계자들을 위한 강의가 기다리고 있다.
각 강의는 오전과 오후 두 차례로 나눠 이뤄지며 참가자들이 편리하게 행사 장소를 찾을 수 있도록 지하철1호선 안심역에서 행사장 입구까지 셔틀버스도 운행할 계획이다. 010-3321-7804.
채정민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