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는 4일 계명대 대명캠퍼스 동산관에서 '2011 기업가정신 로드쇼'를 개최했다.
중소기업청, 창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연 이날 행사에는 계명대 창업지원단의 지원을 받고 있는 예비기술창업자, 창업동아리, 입주기업들이 18개 전시부스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창업아이템을 선보였다.
특히 창업을 꿈꾸는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최대 7천만원의 창업자금을 주는 예비기술창업자육성 프로그램 등 계명대만의 차별화된 창업지원 프로그램들이 대거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는 최근 대만과 홍콩 등 해외 10개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란 온라인'과 '메르메르' 등 온라인게임 히트상품을 보유한 대구지역 중견 게임업체 민커뮤니케이션 김병민 대표의 '성공 CEO 특강'이 열려 큰 관심을 받았다. 또 김동선 중소기업청장이 지역의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직접 강사로 나서 'YES Leader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로 성공창업의 전제조건인 기업가정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창업보육센터 성공 졸업기업-입주기업 결연식과 IT'CT'DT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시상식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스마트폰 연주와 창업과 기업가정신을 현대무용으로 표현하는 창업 퍼포먼스, 행사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해 퀴즈로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는 '창업 골든벨' 등 흥미로운 이벤트도 함께했다.
계명대 김현수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에 뜻이 있어도 막상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예비창업자와 학생, 일반시민 모두에게 이번 로드쇼는 매우 유익한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병고기자 cbg@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