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소의 오페라 <돈 파스콸레> 사기결혼은 이렇게!

입력 2011-09-30 14:46:03

폭소의 오페라 사기결혼은 이렇게!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제9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두 번째 작품으로 이탈리아 벨간토 부파오페라의 걸작, 도니체티의 "돈 파스콸레"를 10월 7일, 8일 이틀간 무대에 올린다.

지난해 아시아 6개국 합작 오페라 를 성공적으로 공연해 한국의 우수한 오페라 제작 역량을 확인하고 아시아 공연문화 허브 도시로의 입지를 다진바 있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는 올해에도 그 명성을 이어가고자 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여러 나라의 제작진과 출연진이 뭉쳐 오페라 를 공연함으로써 또 한번의 신화에 도전한다.

경쾌하고 즐거운 서곡을 시작으로, 돈 많은 늙은이 돈 파스콸레가 자신의 재산을 지키기 위해 벌이는 사투가 코믹하게 그려지는 는 오페라 초보자부터 마니아까지 관객들의 마음을 활짝 열어주며 큰 웃음을 선사함으로 이탈이아 코믹 오페라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도니제티의 명작들 중 가장 나중에 만들어진 는 오페라 곳곳에 도니제티 특유의 아름다운 서정미와 품격 넘치는 벨칸토 음악이 포진해 있으며, 저 기사의 눈길(Quel guardo, il cavaliere), 난 망했네(Son tradito!), 아름다운 밤(Come gentil) 등 주요 아리아들이 관객들을 유쾌하게 한다.

예술총감독 이형근 관장, 카이로심포니오케스트라 수석지휘자이자 유럽정상급 마에스트로로 인정받고 있는 마르첼로 모타델리, 동양인의 정서를 누구보다 잘 아는 유럽 정통파 연출가 다리오 포니시 등 뛰어난 제작진과 유럽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바리톤 나유창과 테너 야수 나카지마, 연기파 성악가 히타케야마 시게루, 벨칸토 소프라노 최윤희 등이 출연해 완벽한 호흡과 조화로운 앙상블을 자랑한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