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의 기술, 돋보이는 그녀] 화장 지우는 클렌징 비법

입력 2011-09-29 14:14:19

색조엔 오일 타입, 민감성엔 오일 프리…피부와 궁합 맞춰라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어떻게 지워야 깨끗하게 지우는 것인지는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가장 기본적인 클렌징은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뒤 폼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세안을 하는 것이다. 이때 뜨거운 물은 피부를 보호하는 천연 피지막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을 끼얹는다는 느낌으로 헹구는 것이 좋다. 대부분 여성들이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클렌징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렇게 자신에게 맞지 않는 피부 세안은 오히려 피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색조까지 한꺼번에, 편리한 오일 클렌징

색조 화장을 많이 하는 여성들은 클렌징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땀과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제품의 경우에는 유성의 오일 타입 클렌저로 닦아내는 것이 좋다. 따로 포인트 리무버를 사용하지 않아도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어 편리한 것. 오일 클렌저는 오일 성분이 유화 과정을 통해 메이크업과 모공 속 노폐물을 녹여내 깨끗하게 분비물을 닦아 주며,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 케어와 보습 효과가 뛰어나 환절기에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슈에무라'는 1960년대에 세계 최초로 클렌징 오일을 개발했다. 이후 40년 넘게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최상의 피부 컨디션을 위한 클렌징 오일을 잇따라 선보이며, 전 세계에서 15초에 1병씩 팔리고 있을 만큼 인기가 높다. 개인의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모공 케어' '안티에이징' '브라이트닝' '보습' 등 특화된 스킨케어 기능을 갖춘 6가지 종류의 클렌징 오일을 선보이고 있다.

'시세이도'의 'Tiss 클렌징 오일'은 각질 클리어 성분 배합으로 끈적이지 않고 가벼운 텍스처가 장점이다. 메이크업 클렌징은 물론 손끝으로 느낄 수 있는 각질 케어 효과가 뛰어나 모공 속 더러움까지 말끔하게 제거해 주고 꾸준히 사용하면 모공 축소 효과까지도 볼 수 있다.

◆민감성 피부엔 오일 프리 클렌징

외부 자극에 대한 저항력이 약하고 환경적인 유해 요소들에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타입이 있다. 이런 타입은 조금만 자극을 해도 피부가 붉어지고 트러블이 유발되기 쉬우니 클렌징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저자극 제품과 화학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천연 제품을 사용한다.

민감한 피부에는 보습 클렌징이 필요하다. 물처럼 가벼운 오일 프리 클렌징 제품은 끈적임 없는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오일이 함유되지 않았기 때문에 유분이 많은 지성 피부에 알맞지만 가벼운 제형만큼이나 성분들이 대부분 저자극이어서 클렌징에 까다로울 수밖에 없는 민감한 피부에도 잘 맞는다. 세안 후 건조함이 남지 않아 보습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숨37'의 '스킨 세이버 에센셜 클렌징 폼'은 자연 발효 성분이 피부 노폐물과 각질 제거에 탁월하며, 에센셜 발효 보습 성분을 함유해 클렌징 후에도 피부에 수분이 오래 지속되는 액상 타입 폼 클렌저이다.

피부 자극 없이 클렌징하고 싶다면 거품이 풍부한 버블 클렌징도 좋다. 버블 타입의 제품들은 얼굴에서 바로 거품을 내기보다는 손바닥에 덜어 충분히 롤링해서 거품을 낸 뒤 사용해야 피부 부담이 줄어든다. 거품 내는 작업이 번거롭다면 무스 타입이나 버블 타입의 제품도 있다. '산소 방울'은 피부가 거칠고 칙칙해 보이는 환절기에 외부환경으로부터 스트레스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주는 디톡스 효과가 있다. '오휘'의 '디톡스 버블 필링'은 미세한 기포가 발생하여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1단계 산소필링, 피부노화 각질을 제거해주는 2단계 고마주 필링으로 보다 강력한 각질과 모공 케어를 도와준다.

◆남성들도 클렌징 필요

남성들도 이제 피부 미남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신의 피부타입을 정확히 진단받고 내 피부에 맞는 비누 혹은 클렌징 제품을 쓰는 것이 좋다. 자극을 줄이고 거품이 풍성하게 나는 제품으로 식물성 천연 성분이 함유된 비누, 클렌징을 사용하면 좋다. 남성들에겐 쉐이빙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는 쉐이빙 전부터 관리해줘야 한다. 피부에 자극을 주는 면도는 피부의 최대 적이기 때문에 면도 전후에는 반드시 전용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쉐이빙 전용 크림이나 젤을 사용해 면도 시 자극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쉐이빙 후에도 자극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스킨케어를 사용해 윤기 넘치는 피부를 만들어보자.

남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랩 시리즈'의 '모이스춰라이징 에프터 쉐이브 수딩 스프레이'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면도 시 받은 피부자극을 진정시켜주고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준다.

한윤조기자 cgdream@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