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꽃박람회 29일 개막 가을나들이는 엑스코로!

입력 2011-09-23 15:20:47

대구꽃박람회 29일 개막 가을나들이는 엑스코로!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제2회 대구 꽃 박람회가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엑스코 전시장 및 야외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꽃 박람회는『컬러풀 대구, 꽃과 더불어!』란 주제로 도심에서 꽃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꽃 박람회장은 60개의 화훼관련 기업과 단체가 참가하여 엑스코 실내 전시장 5,200㎡와 야외광장 3,000㎡ 등 총 8,000㎡ 규모이다. 전시구성은 주제관, 수생식물관, 보존화관, 토피어리관, 실내조경관, 프레스플라워관, 꽃꽂이관, 화훼장식관, 야생화관, NASA선정 공기정화식물관, 눌림꽃관 및 화훼테마파크, LED플라워, 난, 원예치료 등 15개의 관으로 되어있다.

풍성한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총 35종에 이르는 체험은 가족과 어린이 에게 꽃과 원예의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체험내용은 야생화 심기, 식용꽃 체험, 토피어리, 미니동물먹이주기, (압화)악세사리만들기, 다육이심기, 선인장 심기, 공기정화식물 분갈이, 꽃다발 만들기, 꽃바구니 만들기, 꽃과 잎 물들이기, 압화 열쇠고리, 테이블야자 토피어리, PET병 호야 화분만들기, 넉줄고사리 모스스틱, 포마트, pop학습, 열쇠고리, 핸드폰줄 만들기, 다육식물수경재배, 아이비 공만들기, 푸미라 벽덩굴 올리기, 스파티필럼 아크아재배, 행복나무 테라리움, 공중걸이 화분 만들기, 풍란 석부(돌붙이기), 박쥐란 헤고붙이기, 석창포 분경만들기, 새싹채소 기르기, 틸란드시아 걸이만들기, 유리용기 디쉬가든, 나만의 화분 만들기, 분갈이용 배합토 만들기, 국화소품바구니 꽃꽂이, 실내미니정원 꾸미기, 꽃과 함께하는 쌀요리 체험교실 등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에서 5만명 이상이 다녀 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엑스코 박상민 기획전시팀장은 "꽃박람회가 지역 화훼산업발전은 물론 화훼작가의 창작활동을 북돋을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시민들이 꽃과 함께 이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