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개강식

입력 2011-09-07 09:05:20

제1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개강식

대구 동구청은 9월 7일 오후 2시 동구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교육과학기술부 2011년 대학평생교육활성화지원사업에 선정된 제1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한다.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은 대구광역시 동구와 대구대학교 평생학습대학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터전인 마을을 단위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을 주도할 마을평생교육지도자 발굴 및 역량 강화를 위하여 추진된다.

지난 7월 11부터 8월 3일까지 만 25세 이상 성인으로 고등학력 이상의 조건을 갖춘 동구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여 서류심사 등을 통해 30명의 교육생을 선정하였다. 교육은 9월 7일부터 12월 21일까지 16주차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평생학습도시와 마을평생교육, 마을평생교육프로그램 기획․운영․평가, 마을평생학습 실천사례 견학 및 실습 등으로 이루어지며,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에게는 대구대학교 평생학습대학 성인학위과정(시간제등록제)과 연계하여 3학점 이수를 인정받게 된다.

개강식은 이재만 동구청장의 축사와 김남선 대구대학교 평생학습대학장의 인사말, 교육생들의 오리엔테이션과 김남선 학장의 '마을평생교육지도자의 개념 및 이해, 평생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 특강으로 진행된다.

이재만 동구청장은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을 이수하는 교육생 모두가 마을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어, 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이 평생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평생교육 선두주자의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