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가 육상을 보다 '스마트'하게 즐기고, 이번 대회와 개최지 대구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글로벌 디지털 육상 게임 '삼성 스마트 레이스'(Samsung SMART Race'사진)를 선보인다. '삼성 스마트 레이스'는 시공간과 언어의 장벽을 넘어 세계인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육상 게임으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플레이어가 지정한 경로를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완주하는 레이스 게임이다.
게임은 두 단계로 구분된다. 1단계는 '월드 투 대구 레이스'(World to Daegu Race)로 뉴욕, 베를린 등 세계 7개 지역에서 3개 구간을 선택, 키보드'터치 버튼을 이용해 대구까지 레이스를 펼치는 게임이다. 게임 중 달리기뿐 아니라 허들, 높이뛰기, 장대높이뛰기 등 다양한 육상 종목들을 미션으로 체험할 수 있다.
2단계는 '대구 결승 레이스'(Daegu Final Race)로 대구의 동성로, 동화사(사진), 삼성 홍보관 '삼성 스마트 스타디움'을 거쳐 대구스타디움으로 들어오는 게임으로, 지정 장소에 도착해 미션을 수행할 경우 360° 거리 뷰로 전환돼 개최지 대구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자연스럽게 소개한다.
게임 순위는 대회 폐막일인 9월 4일까지 레이스를 완주한 속도를 환산한 점수와 게임 중 획득한 메달 점수, 다양한 육상 경기 미션 점수 등을 합산하여 정해진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실제로 세계 일주를 할 수 있는 월드 투어 항공권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스마트 TV, 노트북, 갤럭시탭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스마트 제품들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이 게임은 삼성전자 2011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후원 캠페인 공식 사이트(www.howtoplaysmart.com)를 통해 PC로 즐길 수 있고 캠페인 모바일 웹사이트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삼성 앱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모바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이호준기자 hoper@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