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연수원, '소통과 관계 형성을 위한 1박 2일 현장연수'로 유·초 하계자격연수 시작!
대구교육연수원(원장 추석호)은 지난 22~23일 양일간 경주 일원에서 하계자격연수(초등교감, 초등1급정교사, 유치원1급정교사)과정 개강식과 의사소통과 상담기법 강의(대구교육연수원 추석호 원장),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한 CRM(Creative activity Resoures Map) 개발을 주요 내용으로 현장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현장연수는 8월 26일까지 30일간(180시간 이상) 진행되는 자격연수의 시작프로그램으로서 연수생 상호간의 소통과 관계 형성을 위해 전국 최초로 시도되어 참석한 337명 연수생들의 호응을 받았다.
대구교육연수원 권연숙 부장은 "자격연수는 상위 자격에 상응되는 전문성과 자질을 함양하기 위한 연수로서 그 과정이 상당히 엄격하다. 그러한 엄격성으로 인해 연수생들의 부담감이 커 연수의 수월성 개선이 요구되어왔는데 금번에는 3E(Easy/ Enjoyable/ Expectable) 접근을 통해 쉬운 연수, 즐거운 연수, 기대를 품게 하는 연수로 만들기 위해 본 현장연수를 실시하였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하였다.
권연숙 대구교육연수원 부장은 또 "연수원이 제공하는 교육과정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연수생 상호간의 소통과 관계형성이 연수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 설명
위로부터
소통 및 관계형성 현장연수 CRM 개발 후 단체촬영
소통 및 관계형성 현장연수 CRM 개발 후 단체촬영
의사소통과 상담기법 실습 장면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