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수보다 넉넉한 사이즈 텐트 사야
휴가철이 다가왔다. 특히 최근에는 경치가 좋은 자연 속에서 가족 또는 친구들과 캠핑을 즐기면서 추억과 낭만을 느껴보고자 하는 오토캠핑 계획을 세우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텐트와 침구, 취사도구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자칫 섣불리 구매할 시에는 제대로 활용도 못 하고 휴가지에서 낭패를 볼 수 있어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해야 한다. 텐트는 보통 설치 방법에 따라 자동형(원터치)과 수동형으로 구분된다. 자동형 텐트의 경우 바닥에 텐트를 펴고, 각 텐트의 폴을 펴서 고정시킨 뒤, 팩을 이용해 바닥에 고정하면 되는데, 초보자와 여성들도 10여 분이면 설치를 할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하다. 반면, 수동형에 비해 내구성이 약하고 대부분이 3, 4인용 원형으로 실내공간이 좁은 것이 단점이다.
수동형 텐트의 경우 2, 3인용부터, 최대 20인용의 텐트까지 다양하게 선택 구매할 수 있는데, 견고한 내구성이 큰 장점으로 휴가지에서 갑작스런 궂은 날씨에서도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더불어 텐트를 구매할 시에는 천에 대한 부분도 꼼꼼히 따져 보아야 한다. 여름 휴가지에서는 소나기 등이 잦고, 이슬로 인해 텐트의 천이 상할 우려가 있으며, 장시간 햇볕에 노출됐을 경우에는 천이 늘어지는 현상이 나타나 팽팽하게 설치가 되지 않으면, 빗물이 고이거나 강한 바람 등에 의해 텐트가 쓰러질 염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팩이 간혹 플라스틱으로 된 제품이 있는데, 이는 해수욕장 같은 모래가 있는 장소에서는 별 무리가 없지만 산이나 계곡 등의 딱딱한 바닥에서는 부러질 염려가 있으니 눈여겨보아야 한다.
취사도구는 최근 가볍고 견고한 알루미늄에 강화코팅 처리를 한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기존의 알루미늄 코펠은 밥이나 요리 시 음식이 표면에 눌어붙어 불편하였지만, 강화코팅된 제품은 잘 눌어붙지 않고 세척 시에도 깔끔하게 처리되어 인기가 좋다. 캠핑 스토브(버너)의 경우 가솔린, 프로판 가스, 부탄가스 등을 이용한 제품 등이 있는데, 오토캠핑족에게는 편리함과 동시에 안전한 부탄가스를 사용하는 제품이 가장 좋다.
동아백화점 로우알파인 최인환 매니저는 "텐트와 취사도구를 구매할 경우에는 4인 가족을 기준으로 보통 5인용 이상의 가족구성원 수보다 조금 더 넉넉한 사이즈로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캠핑 스토브 구매 시에는 취사용과 구이용 그릴 스토브를 추가 구매하면 충분히 맛있는 요리를 드실 수 있다"고 말했다.
권성훈기자 cdro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