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청-경산산단공 '1교 1사 결연' 등 협약

입력 2011-06-02 10:48:59

경상북도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관)과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윤진필)은 1일 경산교육지원청 2층 세미나실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 체결로 두 기관은 ▷학교와 기업간 1교 1(多)사 결연 사업 추진 협조 ▷경산 산업단지 활성화와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교류 ▷학생 현장 체험 및 취업 관련 협조 ▷산업체에 필요한 현장 실무형 전문 인력 양성 ▷상호 홍보와 관련된 사항 등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모든 방면에서 서로 협력함으로써 상생의 길을 모색하기로 했다.

특히 '1교 1(多)사 결연' 사업은 경산교육지원청이 부족한 교육 재원 확보와 교육 여건 보완을 위해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임에도 각급 학교에서는 취약한 정보로 인해 답보 상태였다. 이번에 두 기관 간의 협약으로 경산교육지원청은 학교와 기업 간 결연에 징검다리 역할을 함으로써 다양한 면에서 교육 활동 지원 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되었고,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은 기업이 지역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 육성 지원 및 지역 기업 홍보의 좋은 기회가 되어 지역 산업과 교육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교육지원청과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은 앞으로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 각종 우수 사례 발굴 및 홍보 활동을 해 학교와 기업 간 결연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계속 협조할 계획이다.

경산·김진만기자 factk@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