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온새미로 서비스…상주 신청하면 일정알림 입금후 감사문자 발송도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경조금을 전하세요.'
대구은행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이용해 경조금을 전할 수 있는 '온새미로 경조금 도우미 서비스' 실시에 나섰다.
'온새미로 서비스'는 지역기업인 ㈜유코어비즈가 특허 출원하고 대구은행이 공동 개발한 것으로 경조사 일정 알림, 경조금 입금과 확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다만 상주가 서비스 신청을 미리 해둬야 한다. 검색을 통해 조문객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온새미로 서비스'는 가상 계좌 발급이 핵심. 피치 못할 사정으로 조의금만 전달하고자 할 경우 온새미로 전용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상주명이나 전화번호를 조회하면 대구은행 전용 가상 계좌가 발급된다. 온라인뱅킹, 모바일뱅킹, VM뱅킹 등 어떤 서비스로든 즉시 입금이 가능해 편리하며, 입금'송금 내역 확인, 부고장 발송, 기일 안내, 감사 문자 발송 등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구은행은 "현재는 장례식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혼례 관련 서비스가 추가 실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새미로 경조금 도우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온새미로 전용 홈페이지(www.doum4u.co.kr) 또는 고객센터(1588-4864)로 전화하면 된다.
김태진기자 jiny@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