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산림과학박물관'야생화 특별 기획전'전시

입력 2011-05-04 17:19:22

자연속 풍경을 가득 담은 야생화 분경작품 100여점 전시

경상북도산림과학박물관은 31일(화)까지 2011년도 봄맞이 특별기획전의 일환으로 '야생화 기획전'을 개최한다.

본 전시회는 '야생화와 산림의 만남'이라는 주제 아래 자연속의 풍경을 담아낸 야생화 분경작, 석부작, 다양한 소품 등 100여점을 선보인다.

이번 야생화 특별 기획전은 끈질긴 생명력으로 신비롭게 꽃망울을 터트린 야생화 한송이 한송이와 우리 산야 어디서나 만날 수 있어 더욱 반가운 다양한 들풀들의 감상을 통한 다양한 야생화 작품의 예술성을 발견할 수 있다.

특히 눈보라 치며 찬바람 부는 역경 속에서도 끈끈한 생명의 위력으로 견디며 자람을 표현하는 우리 자생 야생화를 통해 자연의 심오한 매력을 탐구하고,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조화시킨 작품 하나하나에 생명의 신비로움이 혼화되어 자연스럽게 미의 극치를 표현하고 있다.

경상북도산림생태과학원 허구 원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다양한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통한 녹색성장 저변 확대와 취미생활 증진에 조금이라도 기여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아울러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통해 자연사랑과 식물자원 보존에 대한 새로운 인식전환의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차세대 우리의 꿈나무인 자라나는 어린이에게 희망과 꿈을 주기위해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무료관람을 실시한다.

금번 야생화 전시회를 계기로 향후 새롭고 신선한 소재의 기획전으로 관람객들에게 다양하고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산림문화체험장 및 현장교육의 산실로의 역할에 기여할 것이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