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이 만들고 세계가 사랑하는 경북PRIDE상품!
경북도는 29일(금) 10:00 대구인터불고 호텔 카멜리아 홀에서 경북PRIDE상품CEO협회 회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최우수 중소기업 제품인 경북PRIDE상품 선정기업 CEO 협회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총회는 2007년부터 경북 도내 최우수 중소기업 제품으로 선정된 경북PRIDE상품 선정기업들은 CEO간 지역 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발전방안 논의를 지속적으로 해왔으나 그간의 논의를 보다 공식화하고 경북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총회를 통하여 최근 국제원자재 가격의 급격한 상승, FTA 체결 및 시장개방 가속화에 따른 글로벌 경쟁 가속화, 지역 산업공동화 심화, 지역 청년 실업률 심화 등 지역 경제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각 분야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 창출 시책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경북PRIDE상품 CEO협회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서 신규 고용확대와 투자확대로 도민과 기업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새로운 기업문화를 이루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기업하기 좋은 경북, 일자리가 있는 경북'을 이루기 위하여 경북도의 일자리 22만개, 투자유치 10조원 달성을 위한 참석자의 결연한 의지와 뜻을 한곳에 모아 합동 결의문을 채택할 예정이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