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동구,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1-04-20 11:33:21

4.15부터 지역 23개 기관단체 참여 활동

(사)대구광역시 동구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은희진은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을 창의인성 교육의 봉사학습(Service Learning) 개념으로 접근하여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미래의 잠재적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기 위한 '청소년 자원봉사 컨설팅'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월 원활한 사업추진과 자원봉사활동을 잘할 수 있도록 적절한 수요처를 발굴, 프로그램 개발 배치 등 일련의 자원봉사를 선도할 수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 리더'를 선발하여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자원봉사 수요처를 모집한 바, 사회복지시설, 녹색소비자연대, 코레일 등 지역내 23개 기관단체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여를 희망하였다.

첫 사업으로 자원봉사센터는 관내 영신고와 컨설팅 협약을 맺고 영신고 1학년 420여명의 자원봉사 기초․소양교육을 거쳐 지난 4월 15일 제1차 액션데이를 개최하여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학생들은 팀을 나누어 마을도서관, 경로당 벽화봉사, 팔공산 올레길 환경정비, 사회복지시설 노래공연․노력봉사 등 하루 6시간 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을 경험하고 피드백 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구자원봉사센터소장 권영보는 "자원봉사 컨설팅 프로그램이 앞으로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한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미디어국 maeil@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