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무료 '장수사진' 찍기 큰 호응

입력 2011-04-14 14:16:22

LG디스플레이(주) 사진동호회

LG디스플레이㈜ 구미사업장 임직원들로 구성된 사진동호회(회장 손후식) 회원들이 구미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진을 무료로 찍어 주는 봉사활동을 펼쳐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동호회 회원 10명은 이달 7일 구미 인동동주민센터에서 동내 65세 이상 저소득층 노인 50여 명에게 '장수사진'을 무료로 촬영했다.

이날 장수사진을 촬영한 김모(67) 할머니는 "죽기 전 사진 한장 찍어 두고 싶어도 비용이 만만찮아 차일피일 미뤄왔는데, 사진동호회 회원들이 이렇게 찾아와 예쁘게 화장도 해주고 무료 사진을 찍어줘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권순서 인동동 동장은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의 봉사활동은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만드는 데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어르신들도 만수무강하실 것으로 믿는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손후식 회장을 비롯한 사진동호회 회원들은 "영정사진이라 표현하지 않고 장수사진이란 밝은 뜻이 담긴 용어를 쓰고 있다"며 " 좋아하시는 모습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사진동호회 회원들은 2009년부터 구미지역 읍'면'동을 찾아가는 장수사진 무료촬영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또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은 매월 급여 우수리를 모아 구미지역 경로당을 찾아 잔치 주선과 LCD TV 등 푸짐한 선물을 전달하는 것을 비롯해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사랑의 쌀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펴며 기업'지역민과의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구미·이창희기자 lch888@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