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매장 동시운영 등산전문 백화점…대웅레포츠

입력 2011-03-30 07:49:44

대구 달서구 호산동에 위치한 대웅레포츠는 온'오프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230평 규모에 등산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등산 전문 백화점'이다.

등산의류는 영국아웃도어 브랜드인 마운틴 이큅먼트, 다양한 고어텍스 재킷 라인과 활동성을 극대화한 스타런, 30년 역사의 에코로바, 한국인 체형에 맞게 디자인된 도이터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대웅레포츠 관계자는 "고어텍스 재킷을 포함해 이월의류를 상시 최대 80% 세일하고 있다"며 "특히 신상품 및 이월 의류가 함께 판매되고 있어 고객 취향에 맞게 구매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밝혔다.

등산화도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80년 전통의 이태리 수제 브랜드 잠발란과 암벽 장비의 독보적인 존재 미국 브랜드 5.10, 접지력이 탁월한 캠프라인, 등산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신어 봤을 국내 등산화의 대표주자 트렉스타 등 초보에서 트레킹 전문 릿지화에 이르기까지 갖춰져 있다.

타 매장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전문 장비들도 다양하다.

동계산행의 필수품인 버너와 초경량 티타늄 코펠, 독일 도이터 배낭과 레키스틱을 비롯해 산악인들은 하나쯤 갖고 싶어하는 핀란드산 순토시계와 시력 보호를 위한 오클리 선글라스 등이 있다.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는 오토캠핑 장비도 많다.

대웅레포츠 관계자는 "단순한 나들이가 아닌 전문적으로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많이 늘고 있으며 텐트도 거실 역할이 뚜렷해져 고객들도 잠자는 공간보다 리빙쉘이 넓은 텐트를 많이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매장에는 올해로 110주년을 맞이한 캠핑 전문브랜드 콜맨과 토종브랜드 코베아가 대구에서 유일하게 특약점으로 지정받아 매장 2층에 상시 전시되어 있다.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고 사용설명에 대한 안내 또한 받을 수 있어 대구뿐 아니라 포항, 구미와 창녕 등 다른 지역에서도 입소문으로 방문하는 이들이 많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

한편, 특화된 온라인 쇼핑몰도 인기를 끌고 있다.

타 쇼핑몰과 달리 피팅모델을 통해 입은 모습을 볼 수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좋으며 찾고자 하는 물건을 한눈에 크게 볼 수 있어 원하는 시간에 쇼핑하고, 구매할 수 있다. 연락처 053)593-0022.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