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포항생명의숲은 아름다운 숲에서 마음껏 뛰어 놀면서 자연과 교감하고 오감을 발현하는 다양한 생태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초록환경탐사대'를 운영한다.
포항지역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초록환경탐사대는 3월 부모님과 함께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초록환경탐사대는 기후변화이야기, 식물원이야기, 물고기이야기, 전통마을숲이야기, 자연물공작이야기, 단풍이야기, 열매이야기, 철새이야기 등 다양한 스토리의 주제로 구성되며 8월에는 저탄소에너지캠프도 진행될 예정이다.
포항생명의숲은 이어 아름다운 숲을 교과서로 삼아 놀이 그 자체를 배움과 삶으로 자연과 조화를 이뤄 아이들 스스로의 힘으로 자연에서 배움을 얻도록 하는 '떼굴떼굴숲유치원'도 운영한다.
자연과 교류를 통해 자기감정을 조절하는 능력과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하는 자립심, 삶의 지혜뿐만 아니라 건강한 육체와 강한 정신력, 존재감을 키우게 된다.
포항지역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떼굴떼굴숲유치원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떼굴떼굴숲유치원은 숲에서의 자연변화를 오감으로 느끼고 세상의 아름다움을 스스로 표현할 수 있는 생태체험활동을 내용으로 숲속가족, 숲속들꽃세상, 숲속예술가 등 다양한 주제와 함께 아이들 중심의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선착순이며 홈페이지(www.forestph. 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포항'이상원기자 seagull@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