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산업정보대-英 치체스터대 교류 협정

입력 2011-02-22 08:16:55

대구산업정보대는 영국 직업교육대학인 국립 치체스터(Chichester)대학과 교육과정 공동운영을 통한 복수학위 과정운영 협력 등을 내용으로 하는 교류협정(사진)을 맺었다.

이달 15일 대구산업정보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 대학 총장은 학생 및 교수들의 국제교류를 위한 협력을 약속하고, 이를 위한 어학연수'해외현장실습 프로그램 실시, 학생 편입학에 대한 상호지원 협력 등을 추진키로 했다.

또 이번 교류를 바탕으로 양 대학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상호 협력하고 인적 교류를 통한 대학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런던에서 자동차로 1시간 거리인 치체스터시에 위치한 국립 치체스터 대학(총장 실라 리그레이브'사진 오른쪽)은 1964년 설립된 영국 최고의 국립 직업교육 전문 대학으로 미용 및 뷰티계열과 예술 및 디자인계열, 보건의료 및 아동연구계열 등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160개 과정의 전문 직업교육 커리큘럼을 가지고 전 세계 90개국에서 온 유학생 2천 명을 포함, 1만6천여 명의 재학생을 둔 전문교육 기관이다.

대구산업정보대 구관서 총장은 "치체스터대학과의 교류협력으로 해외현장실습 및 어학연수의 효율적인 운영과 우수 교육과정 도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최병고기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