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함의 대표가 바로 '차도남과 차도녀'. 이 말은 '차가운 도시 남녀'로 차도남 패션, 차도녀 화장법 등의 신조어가 만들어지며 새로운 핫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드라마의 여주인공이나 연예인들의 화보 콘셉트로도 자주 등장하는 시크한 이미지는 세련되고 전문직에 종사하는 커리어우먼이 대부분이며, 야근을 해도 흐트러짐 없고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여성들의 로망이 되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이 시크함의 첫째 조건으로 시원한 눈매를 꼽는다. 따라서 시크한 이미지 연출을 위해서는 앞트임 눈수술을 추천하고 있다.
요즘 미용성형 분야에서 앞서가는 여성들 사이에서는 V라인 앞트임 수술이 유행이다. 단순히 눈과 눈 사이를 좁히는 수술방법으로 흉터 없이 깔끔하게 앞트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한다.
시원한 눈매와 더불어 피부가 깨끗해야 시크녀가 될 수 있다. 특히 차도녀 패션을 위해서는 날씬한 몸매에다 겨울이라도 피부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제모관리를 잘못하면 망가진 차도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겨울철에도 시크녀가 되기를 원하는 여성들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권성훈 기자
댓글 많은 뉴스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尹 탄핵 집회 참석한 이원종 "그만 내려와라, 징그럽다"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
尹 탄핵 정국 속 여야 정당 지지율 '접전'…민주 37% vs 국힘 36.3%
공수처장 "尹 체포영장 집행 무산, 국민들께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