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남순 대표가 말하는 '화장품 사용 팁'

입력 2010-12-25 07:42:49

피지, 티슈로 눌러 제거를… 남겨두면 모공 막아 뾰루지 생겨

▶번들거림이 심한 피부라면 영양크림을 발라서 충분히 흡수시켜준 후 여분의 피지는 티슈로 눌러 제거해주는 것이 뾰루지의 원인을 없애는 방법이다. 여분의 피지는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메이크업 퍼프류는 장시간 사용하면 피부의 피지와 화장품의 유성 성분이 혼합돼 사용감도 나빠지고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중성세제로 깨끗이 세탁하고 락스 몇 방울을 떨어뜨린 물에 헹궈낸 후 타월로 눌러 짜고 완전히 말려서 사용한다. 브러시는 샴푸로 세척하고 린스로 헹궈서 마른 타월로 눌러짠 후 말리면 된다.

▶16세 이하의 피부는 성장호르몬이 다량 분비되므로 여드름이 나더라도 흉터를 잘 만들지 않는다. 하지만 고등학생 이상이 되면 성장인자의 감소로 잦은 여드름은 흉터를 남기게 된다. 각질 제거를 좀 오랫동안 제대로 하고 스킨 토너로 피지 정리 후 크림을 바르고 마스크로 충분히 유효 성분을 흡수시킨다. 피지 덩어리가 지나치게 많을 경우 크림을 바른 후 필 오프 마스크를 한 번 더 해서 모공 속 피지를 정리해 주어야 한다.

▶튜브 용기 화장품은 다 쓰고 난 후 가위로 잘라보면 의외로 많은 양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평소 다 사용한 화장품 용기를 깨끗이 씻어 알코올로 소독한 후 보관했다가 튜브 용기를 잘라 남은 화장품을 주걱을 이용해 옮겨 담고 스티커를 붙여두고 사용한다. 이름과 날짜를 기재해서 보관하면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