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몇 군데 없는 맥반석 탄산수온천
경산 남천면 일대는 지하에 있는 맥반석 지질로 유명하다. 남천면 협석리에 위치한 석정온천은 1989년 온천공이 개발돼 1997년부터 석정온천관광호텔을 개장했다. pH 8.76 약알칼리 맥반석 탄산 온천이다. 맥반석 탄산수는 전국적으로 경산을 포함해 4, 5곳에 불과할 정도로 드물다.
맥반석은 그 모양이 보리밥처럼 생겼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1㎥당 3만 개 이상의 다공질로 이루어져 각종 중금속, 세균 등 인체에 해로운 물질을 흡착, 분해하며 고온에서 90% 이상이 원적외선을 방사하는 신비의 약석(藥石)이다.
이 온천은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된 맥반암반 온천수로 온도가 높을수록 유익하고 다양한 원적외선을 방출한다. 온천 측은 만성피로, 신경통, 혈액순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한다. 또한 류머티스, 당뇨, 담석증, 성인병, 피부질환, 아토피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자랑한다.
이 온천에는 온탕, 한방탕, 미온탕 등 각 탕별로 맥반석 온천과 한방 건식사우나, 습식사우나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노천탕에서는 자연 풍광을 보며 청옥 원탕에서 뿜어내는 원적외선과 음이온으로 피로회복 및 혈액 순환을 좋게 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능을 도와준다.
찜질방에는 칼슘, 마그네슘 등 다량의 미네랄을 함유한 히말라야 소금원석 벽돌을 결합한 불가마, 황토방, 보석 기치료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 온천이 자랑하는 보석 기치료실은 청옥, 수정, 진주 등으로 둘러싸여 체내의 유독성 물질을 밖으로 배출시키고, 몸의 면역력을 강화해 주며, 성인병에 효능이 있다고 온천 측은 자랑했다. 이 온천호텔에는 온천 외에도 한식당과 연회장, 웨딩홀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앞으로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월풀과 아쿠아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