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석우 대구은행 문경지점장 '저축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입력 2010-10-30 07:28:40

대구은행 문경지점 천석우 지점장이 26일 전국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47회 저축의 날'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총 6명이 대통령 표창을 받은 것을 비롯해 훈장, 포장, 국무총리표창 및 금융위원회 위원장 표창 등 총 91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천 지점장은 부임 후 적극적인 저축활동으로 획기적인 저축실적 증대를 이뤘으며, 지역민에 대한 지속적인 봉사활동 및 저축관련 금융교육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천 지점장은 "은행에 근무하면서 평소 금융상품에 대한 지식을 꾸준히 쌓아 고객과 지역민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지역민에게 더욱 가까이 갈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경북 고령군 성산면에 위치한 제일산업의 최제일 대표는 성실한 저축과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금융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대구은행 유통단지지점의 우수거래 고객인 최 대표는 저축의 생활화는 물론 지속적인 사업 확장과 다각화를 통해 지속적인 신규 고용 창출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최고 봉사단체인 대구수성라이온스클럽에 가입해 양로원 봉사, 무료급식봉사, 장애인 지원 사업 등 지속적인 봉사·기부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윤조기자 cgdream@msen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