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행정산업정보박람회] 대구지방환경청

입력 2010-10-14 14:21:08

낙동강 본류'독도 등 아름다운 자연 환경 알려

대구지방환경청은 이번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서 '낙동강을 맑게, 백두대간을 푸르게'라는 비전 아래 낙동강 본류, 주요지천, 독도, 왕피천, 야생동물 사진전시를 통하여 낙동강과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소개한다.

기후변화 및 낙동강 살리기사업과 관련된 영상을 보여주고 사진전시회, 환경퀴즈 등 다양한 내용으로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과 낙동강 사업의 친환경적 추진방안을 올바르게 알려 저탄소 녹색생활 문화를 확산하는데 주된 역할을 한다. 부스에 설치한 환경상담실에는 매일 2, 3개과 직원들이 사전입지상담제 및 환경영향평가, 환경오염신고포상금제와 수변구역 토지매수, 명예환경감시원 등록절차 등 환경관련 일반민원에 대한 상담을 해준다. 화학테러대비를 위한 장비전시회는 지역민들에게 테러발생시 장비사용법 및 행동요령 등을 자세히 알려준다. 지역학생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참여자에게는 선물도 증정한다.

▶남광희 대구지방환경청장

올해는 지구온난화로 심각해져가는 기후변화 관련 홍보에 중점을 두려고 합니다. '저탄소 녹색성장'은 세계적으로 공통된 과제로 무엇보다도 시도민의 참여와 실천이 가장 절실한 때 입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기후변화와 관련된 홍보영화 상영, 사진전시, 환경퀴즈 등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력을 제고하고, 생활 속의 지혜를 통한 에너지절약을 유도하는 등 지역의 '내가 먼저(Me First), 녹색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낙동강 살리기사업의 친환경적 추진방안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로 시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시키는데 주력하며 사업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도 확산시킬 방침입니다. 또한 우수한 생태 관련 사진전시를 통해 아름다운 자원의 보고인 대구경북의 자연환경의 우수성을 알리고, 환경상담실 운영을 통해 환경관련 문제를 현장에서 안내'설명해주는 등 지역주민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입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