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부동산 대표 포털사이트인 '온나라 부동산 포털'(www.onnara.go.kr) 서비스가 대폭 개선됐다.
국토해양부에 따르면 ▷부동산 개발정보의 전국 확대 ▷쉽고 빠른 맞춤형 부동산 가격 검색 ▷위성지도 서비스 등을 추가해 지난 8월부터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것.
부동산 개발정보 서비스와 관련, 2009년 4월부터 서비스 중인 36개 지구를 전국의 택지개발 진행지구 102곳(대구 3곳·서울 14곳·경기 37곳·부산 3곳)으로 확대해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택지개발이 진행 중인 전국 102개 택지지구의 개발개요(위치·면적·가구수·관보·시행자·승인일자·준공일자 등), 지구경계선, 토지이용계획도 정보를 위성지도(또는 수치지형도) 위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아파트 실거래(공시지가) 가격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한 번 검색으로 원하는 조건(가격·금액·면적)의 부동산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또 해당 부동산에 대한 공시가격, 아파트실거래가, 토지 및 건물대장, 등기 등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개별 정보들을 일일이 찾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지난 7월까지 온나라 부동산 포털에서 제공 중인 부동산정보, 분양정보, 부동산개발 정보의 배경 맵으로 수치지형도가 서비스 됐다. 하지만 이제는 실제 건물과 지형 등의 확인이 쉬운 위성지도 배경 맵을 추가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은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온나라 부동산 포털은 하루 평균 3만여 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공공 부동산 포털 중 가장 인지도가 높다.
김교영기자
댓글 많은 뉴스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0%선 붕괴…20대 부정 평가 높아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이재명 "말 안하니 진짜 가만히 있는 줄 알아, 치아도 흔들려"…관세협상 침묵 이유 밝혔다
트럼프 "한국 3천500억달러 투자…상호관세 25%→15%"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