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기요사키 지음/흐름출판 펴냄
#부자들의 음모/로버트 기요사키 지음/흐름출판 펴냄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12년 만에 '부자들에게 이용당하지 않고 살아남는 법'을 내놓았다. 부자들은 끊임없이 '버는 한도 안에서 아껴 살라'고 하지만 이는 자신들의 주머니를 채우기 위한 속임수일 뿐이다. 부자들은 돈의 규칙을 바꾸었고 자기들끼리만 그 규칙을 공유해오고 있다고 작가는 말한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부자들이 말하는 '돈의 낡은 규칙'을 철석같이 믿으며 따라왔고 결국 금융위기가 닥치자 가장 큰 타격을 받게 된 것이다.
저자는 금융 위기에 처해 수많은 사람들이 파산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부자들의 음모'에서 찾고 있다. 1부에서는 금융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부자들이 자신들의 부를 채우기 위해 사람들에게 어떤 규칙을 퍼뜨렸는지 낱낱이 파헤쳐 폭로하고 있다. 2부에선 보통 사람들도 부자가 되기 위해, 그리고 돈이 필요할 때 부자들처럼 스스로 돈을 찍어 내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상세히 가르쳐주고 있다. 특히 저자는 돈의 흐름을 꿰뚫고 있는 백만장자 사업가이자 투자자이기 때문에 예전 저서에서 절대 공개하지 않았던 재테크 방법을 솔직히 밝히고 있어 독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부자들의 음모'는 저자가 인터넷에서 독자들과 교류하며 쓴 첫번째 책이다. 1만6천원.
이종규기자 jongku@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