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수상
안동교육청(교육장 류동춘·사진 중앙)이 이달 23일 열린 '제6회 경상북도 교육청 공무원 정보화능력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8년과 2009년 2년 연속 우수 기관상 수상에 이어 올해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경북도 교육청 최고의 정보화 능력을 가진 기관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것.
특히 안동교육청은 개인상 부문에서도 지난해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한 정보화능력 경진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던 용상초등학교 장효상(교육행정 8급) 씨와 일직초교 박향선(여·교육행정 7급) 씨 등 2명의 직원이 우수상, 4명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2008년 6명, 2009년 10명에 이어 3년 연속 최다 입상자를 배출하기도 했다.
이는 정보화능력 향상을 통한 행정 업무의 능률성을 높이려 노력해 온 안동교육 행정에다 안동교육청 공무원 정보화교육 계획에 따른 파워포인트, 엑셀, 인터넷정보검색, 경진대회·ITQ 대비 문제풀이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류동춘 교육장은 "앞으로 우수한 정보화능력을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함을 요구하는 행정 환경 변화에 한발 앞서 나갈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맞춤 교육에 중점을 두고 정보화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했다.
안동·엄재진기자 2000jin@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