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산양산삼고 출시
고려야생초산양산삼영농조합법인(대표 강창원·47·영주시 가흥동)이 인삼이나 홍삼이 아닌 산양삼을 이용한, 고려산양산삼고(사진·일명 경옥고)를 출시했다.
산양산삼고는 허준의 동의보감에 나오는 오랜 전통의 한방 보약 '경옥고'의 처방을 응용해 인삼이나 홍삼 대신 산양삼을 넣어 현대인의 생활습관과 체질에 맞게 조정한 제품이다. 영주 소백산 일원에서 자란 산양삼을 주원료로 봉령, 하수오, 생지황, 마, 꿀 등을 넣고 옛 방식대로 구증구포하는 과정을 거쳐 수일간 달여서 산양산삼고를 만들었다.
산양산삼고는 삼의 향이 강하고 유효 사포닌 함량이 뛰어난데다 7년근 이상 개체중량이 7~10g 내외인 우수한 산양삼을 사용하고, 인공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산양삼은 암을 예방하고 당뇨병치료에 효과적이며 눈을 맑게 하고 충추신경계를 정상화시키며 심장을 강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창원 대표는 "산양산삼고는 전통 방식을 고집해 만든 순수한 전통한방 보약"이라며 "밭에서 재배한 인삼과 홍삼이 아닌 자연상태에서 자란 국내산 산양삼만을 사용해 한국인의 몸에 가장 적합한 것"이라고 말했다. 산양산삼고는 600g 480만원, 330g 297만원. 문의 054)634-3337.
영주·마경대기자 kdma@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