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영기 ㈜안동간고등어종합식품 대표

입력 2010-05-13 10:40:22

공동브랜드 활성화 유공 장관상 수상

㈜안동간고등어종합식품 배영기(51'사진) 대표이사가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0 대한민국 공동브랜드 종합대전'개막식에서 '우리생선명가 청어당'(淸魚堂) 공동브랜드사업 활성화 유공자로 인정받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배 대표는 공동브랜드 '청어당' 개발에 주도적으로 참여했으며 청어당의 국내산 생선 전문 브랜드 육성안을 마련하고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현지 생산된 국내산 유명 생선을 안동간고등어의 탄탄한 유통조직을 통해 판매하는 청어당 사업 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공동브랜드 추진주체와 참여업체, 협력업체 간 공동으로 역량 있는 신제품연구'개발로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수산물이력제로 엄격한 생산, 유통, 관리하는 시스템을 함께 운영한다는 마케팅 전략을 기획해 수산물 유통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오고 있는 것.

배 대표는 "앞으로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 온라인 시장을 육성해 청어당 안동간고등어의 입지를 넓혀 매출을 증대시키고 범국민적 고등어 섭취량을 늘려 국민건강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 대표는 "'우리생선명가'를 캐치프레이즈로 하는 청어당은 안동지역의 5개 간고등어 제조업체가 참여하는 공동브랜드로 안동간고등어를 기반으로 현지 생산된 국내 유명생선들을 유통하는 우리생선전문 브랜드"라 소개했다.

안동'엄재진기자 2000jin@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