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5일은 안방극장도 어린이 세상

입력 2010-05-04 13:09:53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 및 특집 공연, 가족 영화, 유아 리얼리티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5일 오전부터 잇따라 방영된다.

5일 오전 8시 30분 EBS가 방영하는 어린이날 특선 애니메이션 '괴물 그루팔로'는 영국의 줄리아 도날드슨(글), 악셀 쉐플러(그림)가 함께 만든 화제의 동화책 '그루팔로'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최신작이다.

오전 9시부터는 EBS 공사창립 10주년 어린이날 특집 'EBS 캐릭터 대잔치'가 9시부터 한 시간 동안 방송된다. EBS 대표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인 'EBS 캐릭터 대잔치'는 EBS 캐릭터들이 최고의 캐릭터가 되기 위해 펼치는 도전과 모험이 뮤지컬 형식으로 재미있게 전개된다. 프로그램 홈페이지와 공개방송 현장에서 진행하는 EBS 캐릭터 인기투표 결과도 공개된다.

2004년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작인 '니모를 찾아서'도 오전 10시 20분 방송 예정이다. 산호초 지역에서 헤어지게 된 아빠 물고기와 아들 물고기의 모험과 여정을 그린 작품으로 수작이다.

낮 12시 10분에 방송되는 '월레스와 그로밋-빵이냐 죽음이냐'는 온 가족이 함께 보기에 즐거운 단편 클레이 애니메이션이다. 5일 낮 12시 40분 방송되는 '꼬마돼지 베이브'는 최고의 가족 영화로 꼽을만한 작품이다. 언제나 밝고 상냥하고 순수한 꼬마 돼지 베이브가 자신의 분수에 맞게 살라는 주변 동물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어 양치기를 한다는 이야기로 동물 연기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돼지, 개, 오리, 양, 고양이 등 동물들의 다양한 표정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오후 8시 방송되는 유아 대상 리얼리티쇼 '유아독존'도 자체 특집을 마련했다. 어린이날 제주도 특집 '여행을 떠나요'는 아이들을 위한, 아이들이 원하는 여행 이야기로 아이들이 말만하면 다 들어주는 아주 특별한 여행이 펼쳐진다.

이 외에 KBS1 TV는 오전 10시 40분 '초록 동요제', 오후 2시 40분 '명탐정 빠세', 오후 4시 10분 'TV유치원 파니 파니' 오후 10시에 어린이날 특선 다큐 '우린 꿈이 있어요' 등을 방연한다. MBC는 오후 5시 '창작 동요제', TBC는 오후 11시 5분 어린이날 특집 피아노 '혜성이네 행복 만들기'를 방영한다.

조두진기자 earful@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