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가족 신문 만들어 보세요"

입력 2010-04-29 14:11:35

'가족 경제'독서신문 공모전' 내달 16일까지 시립도서관 제출

김천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010 가족 경제'독서신문 공모전'을 갖는다. 이번 공모전은 경제신문과 독서신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김천지역 초등학교 재학생을 둔 가족은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를 원하는 가정은 4절지 1매의 앞면만 사용해 신문 형태로 제작해야 하며 완성된 작품은 다음 달 4일부터 16일까지 시립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경제신문 부문은 김천경제를 살리는 아이디어나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내 고장 특산품 소개 등 지역과 관련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뤄야 한다. 특히 경제 개념 용어나 화폐의 변천사, 용돈관리와 가계부 함께 기록해 보기, 아이들이 볼만한 경제 관련 책 소개. 지역출신 경제인들 찾아보기, 지역을 육성할 수 있는 산업 제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재를 찾으면 된다.

독서신문 부문은 가족 구성원의 독서생활 및 책과 관련된 소재로 독서감상문, 독서일기, 책속 주인공 되어보기, 광고그림퀴즈, 독서정보 등으로 꾸미면 된다.

가족 구성원의 참여도, 독창성, 편집, 기사의 다양성, 흥미성 등을 토대로 평가해 부문별로 대상 1가족, 최우수상 2가족, 우수상 4가족, 장려상 4가족 등 모두 22가족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박이자 김천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공모전이 가족간의 관심과 사랑을 확인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올해도 많은 가족들이 공모전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나 사서계(054-437-7801)로 문의하면 된다.

김천.김성우기자 swkim@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