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연구개발(R&D) 및 기업 지원기관들이 기업과 동떨어져 있어 대구 경제의 질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대구테크노파크, 대구경북디자인센터 등 기업 지원 대표기관들이 잇따라 자신을 알리는 사업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대구테크노파크는 28일 오후 3시 대구 달서구 성서산업단지 내 신기술산업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대구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10년도 사업설명회를 연다. 대구TP가 생긴 지 11년 만에 처음 마련한 사업설명회를 통해 지역 기업들에 대구TP가 하는 일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들이 진정 필요로 하는 것을 듣기 위함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대구TP 전 사업부서(기업지원단·나노융합실용화센터·모바일융합센터·바이오산업지원센터·한방산업지원센터·대학센터)가 참여해 지원사업 설명 및 전문 컨설턴트 개별 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특히 참가자 전원에게 2010년 대구TP에서 추진하는 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한 자료집을 배포한다. 자료집에는 대구TP 전체 지원사업인 총 100여개의 사업에 대한 내용과 지원 규모, 담당자 연락처가 담겨 있어 기업에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라고 대구TP 관계자는 설명했다. 참여 희망 기업 및 예비창업자는 27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대구TP 기업지원단 053)757-4176.
27일 오전 11시에는 대구경북디자인센터가 지역 중소기업의 육성과 시장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2010년도 창직(創職)·기업 지원 사업설명회를 연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중소기업 및 디자인 전문기업, 유관 업체들에 지원되는 창직·기업 지원 사업 정보를 보다 많은 업체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총 250여개 업체 및 창직 지원을 목표로 추진되는 '창직·기업 지원사업'은 예비 창업자 지원 분야와 중소기업 지원 분야로 나눠지며, ▷디자인·패션 1인 창조기업 육성사업 ▷청년창직 시스템 개발사업 ▷연구장비 공동이용 지원사업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 ▷디자인 거점센터사업 기업 지원 ▷지역 우수기업 제품 브랜드화 사업 ▷인력양성사업 등 8개 지원과제에 적합한 대상자 및 업체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문의 053)740-0042.
정욱진기자 pencho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