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리더들의 희망찾기 경험담
대구에 발행되는 여성 월간지 우먼라이프(발행인 이재윤)가 창간 7주년을 맞아 지금까지 표지를 장식했던 여성 리더 인터뷰 모음집을 펴냈다. 우먼라이프는 소비중심적인 여성잡지 트렌드 속에서 문화, 정치, 경제, 사회복지 등 전문 분야에서 생산자적 역할을 해온 대한민국 여성 리더 100여명을 인터뷰했다.
그 중에서 방송인 오영실, 배우 오정해, 영도벨벳 회장 유병선, 삼성생명 명예전무 예영숙, 경주대 이순자 총장, 국회의원 전현희, KBS 앵커 조수빈, 대구시의원 정순천, 경북도의원 최윤희, 전 여성부 장관 지은희, 전 여성가족부 장관 장하진, 전 법무장관 강금실, 김춘희 김관용 경북도지사 부인, 대구경북과학기술원장 이인선, 김찬월가모 대표 김찬월, 대구시 여성단체협회장 남성희 등 37인을 발췌해 엮었다.
"고상한 것만 하려고 고집을 부렸으면 오늘 같은 김혜옥은 없었을 거예요. 어린 스타들을 보면 부럽기는 하지만, 내가 또 다행인 게 원래 욕심을 부리지 않고 내 속을 볶지 않아요. 오히려 싫었던 하나는 내 몫을 안하고 돈을 받아가는 것 같은 기분이 들 때였죠." -배우 김혜옥-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생각만큼 크지 않다. 그러나 작은 차이가 한 인간의 삶을, 한 사회의 품질을 전혀 새롭게 바꿀 수 있음을 책속 인터뷰이들은 잘 보여준다. 053)428-2525.
조두진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