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라이
감독:앨버트 휴즈, 알렌 휴즈
출연:덴젤 워싱턴, 게리 올드만
등급:15세 관람가
세상에 단 한 권밖에 남지 않은 성경을 지키기 위한 사투를 그린 액션물. 전쟁으로 인해 인류의 문명이 종말을 맞은 2043년. 폐허가 된 무법천지의 세상에서, 살아남은 극소수의 사람들도 인간의 품성을 잃은 지 오래다. 고독한 방랑자 일라이(덴젤 워싱턴)는 타고난 칼과 총솜씨로 자신을 지키며 서부로 긴 여정을 계속하고 있다.
전쟁과 '거대한 섬광'이 있은 후, 일라이는 거대한 힘에 이끌려 숨겨진 책을 발견하게 되고 그 책을 보호하는 임무를 맡게 되었다. 이 책만이 인류의 미래를 구원할 수 있음을 알고 있는 일라이는 이를 빼앗으려는 카네기(게리 올드만)와 목숨을 건 사투를 이어간다. 황량한 서부에 홀연히 나타난 총잡이, 서부 영화의 형식을 띠고 있다. 색을 뺀 화면이 더욱 황량하게 느껴진다. 다분히 기독교적인 성격이 짙다. 상영 시간 117분.
◆ 베스트셀러
감독:이정호
출연:엄정화
등급:15세 관람가
10여년간 대한민국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로 군림해온 백희수(엄정화). 발표한 신작 소설이 한 공모전의 심사위원 당시 심사를 맡았던 작품을 표절했다는 혐의를 받게 된 희수는 하루아침에 사회적 명성을 잃고 결혼생활마저 순탄하지 못하게 된다. 그리고 2년 후, 출판사 편집장의 권유로 화려한 재기를 꿈꾸며 딸 연희와 함께 시골의 외딴 별장으로 내려간다.
왠지 모를 섬뜩한 분위기를 풍기는 별장에서 연희는 "언니"라고 불리는 정체를 알 수 없는 누군가와 대화를 하기 시작한다. 창작에 목말라 있던 희수는 점차 연희가 들려주는 별장에서 벌어졌던 섬뜩한 이야기에 집착하고 결국 그 이야기를 소설로 완성시킨다. 그리고 다시 한번 베스트셀러 작가로 우뚝 서며 재기에 성공한다. 하지만 그 이야기조차 이미 10년 전 발표된 소설과 똑같은 내용임이 밝혀지게 되면서 그녀는 별장에 있는 무언가가 자신에게 똑같은 글을 쓰게 했다고 믿고 표절 혐의를 벗기 위해 다시 마을로 내려간다. 상영 시간 117분.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