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보는 세상]

입력 2010-04-16 07:35:16

▶가수 이효리의 정규 4집 타이틀곡 '치티치티 뱅뱅' 음원이 11일 불법 유출되면서 13일 자정에 공개될 예정이었던 수록곡 전체가 12일 오전 11시로 앞당겨 공개돼 관심이 집중됐다. 또한 이날 '치티치티 뱅뱅'의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공개돼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에도 이효리는 음악 콘셉트를 비롯해 패션, 헤어 아이템 하나하나 모두 마법처럼 유행 아이콘을 이끌고 있다.

▶레흐 카친스키 폴란드 대통령 부부 등이 탑승한 비행기가 러시아 서부 스몰렌스크 공항에 접근하던 중 추락해 탑승자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몰렌스크 공항 관계자는 "카친스키 폴란드 대통령 부부가 탑승한 비행기가 공항으로 접근하던 중 추락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고로 폴란드의 고위 지도자들이 다수 사망해 파장이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배우 이민호가 MBC '개인의 취향'에서 선보이고 있는 깔끔하고 세련된 패션이 '개취룩'이라 불리며 매진 사례를 기록하고 있어 화제다. 특히 몸에 딱 떨어지는 슬림한 9부 팬츠와 신발 안에 양말을 신지 않은 패션은 활동적이고 도전적인 스타일로 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탤런트 김가연과 프로게이머 임요환이 결혼을 전제로 2년여 동안 열애 중인 사실이 드러나 화제가 됐다. 12일 이들의 한 측근은 "두 사람은 주위에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비공식 커플"이라며 "올 가을쯤 결혼을 생각하는 것 같다"고 밝혀 관심이 집중됐다. 하지만 둘은 지난해 7월 "친한 누나와 동생 사이일 뿐"이라고 부인했었다.

▶천안함 함미 부분이 백령도 인근으로 옮겨져 인양 작업이 새 국면을 맞은 가운데 13일 오전 백령도 앞바다에 '틴들 현상'이 일어나 눈길을 끌고 있다. 틴들은 투명한 물질 가운데 많은 미립자가 분산하고 있는 경우, 투사된 광선이 사방으로 산란돼 광선의 통로가 흐리게 보이는 현상이라고 한다.

▶MBC 이주연 아나운서가 이달 10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광림교회에서 두 살 연하 회사원과 결혼식을 올린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기독교식으로 진행된 이날 예식은 가족과 친지, 동료 아나운서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용하고도 경건하게 치러진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행정법원이 참여연대 팀장 안모씨가 발암물질 브롬산염을 과다하게 함유한 생수를 판매한 회사 명단을 공개하라며 낸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을 내렸다. 이에 대해 재판부는 해당 정보는 '위법·부당한 사업활동으로부터 국민의 재산 또는 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공개할 필요가 있는 정보'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배우 이영애와 남편 정모씨가 11일 열린 2009-10 프로농구 챔피언 결정전 전주 KCC와 울산 모비스 6차전 경기를 관람하며 결혼 후 처음으로 부부 동반으로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 화제다. 이날 이영애는 수수한 차림으로 남편과 관중석에서 경기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됐다.

▶소녀시대 멤버들이 SBS '김정은의 초콜릿' 녹화에서 가상 국제 결혼 상대를 공개해 화제가 됐다. 효연과 윤아는 기무라 타쿠야를 가상 결혼 상대로 뽑았으며, 제시카는 할리우드 배우 조쉬 하트넷을 꼽는 등 솔직한 발언으로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윤아는 기무라 타쿠야를 너무 좋아해 울었다고 눈물에 얽힌 고백을 해 주변을 놀라게 만들었다.

▶김소연이 14일 SBS '검사 프린세스'에서 90㎏에 이르는 '뚱녀'로 변신한다고 해 화제다. 극중 마혜리 검사로 열연 중인 김소연은 11일 진행된 촬영에서 학창시절 몸무게가 90㎏이 나간 마혜리로 변신하려고 특수 분장을 감행, 완벽하게 다른 사람으로 거듭나 눈길을 끌었다.

정리=권성훈기자 cdrom@msnet.co.kr

(4월 8~14일)

1. 이효리 치티치티 뱅뱅

2. 폴란드 비행기 추락

3. 이민호 패션

4. 임요환·김가연 열애

5. 백령도 틴들현상

6. 아나운서 이주연 결혼

7. 발암물질 생수 공개

8. 이영애 남편

9. 소녀시대 이상형

10. 김소연 90㎏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