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공예'테마식물원으로 '당당한 내일' 꿈꾼다

입력 2010-04-08 08:48:03

매일창업센터 국비무료 '성공창업패키지교육'

"프리저브드플라워 과정에서 '마법의 꽃' 만들기를 배워보세요." "슈가크래프트(설탕공예)로 어버이날 케이크도 만들고, 예쁜 아기 돌케이크도 직접 만들어보세요."

중기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하며 매일신문 매일창업센터가 교육하는 '성공창업패키지교육'에 지역민의 사랑이 뜨겁다. 매일신문 매일창업센터가 개설하는 과정은 모두 4가지. 슈가크래프트 창업(4월 9일 개강), 프리저브드플라워 창업(3월 31일), 마케팅플래너(4월 20일), 테마식물원 창업(5월 15일)은 프로그램의 독창성을 인증받아 전국 공모를 거쳐 최종 선택됐다. 수료자는 창업자금(최대 5천만원) 우선지원대상에 포함되고, 각종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여성일자리 창출의 블루오션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슈가크래프트' 창업과정은 소상공인진흥원의 수료증과 함께 민간 수료증까지 발급된다. 물이 없어도 생화처럼 싱싱한 '프리저브드플라워'는 인테리어 소품, 선물용품 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새로운 분야. 일본이 전 세계 물량의 60%를 소비하고 있다. 프리저브드플라워 과정의 경우 탈수'탈색'착색'보존에 필요한 재료비가 많이 들어 개인적으로 배우기 힘든 과정이다.

'마케팅 플래너' 과정은 광고 대신 홍보 PR이 뜨는 트렌드에 맞춰 카페'블로그'소셜네트워크시스템(SNS) 등 각종 방법으로 마케팅을 구사하는 플래너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 밖에 테마식물원 창업반은 허브'수생식물'약초'관상수'야생화 등을 주제로 한 식물원을 창업하는 과정을 다룬다. 홍성천 경북대 명예교수, 이정웅 전 대구시 녹지과장 등이 강의를 맡는다. 전 과정 모두 예비창업자'재직자'일반인'주부 등이 수강할 수 있다. 국비무료교육(실습비 5만원 자부담)이다. 문의 053)251-1704, 011-537-9334.

이경달기자 sarang@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