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로 대대급 부대 금연 탄생
"고된 훈련 중 휴식시간에 '일발 장전, 발사' 재미는 없어졌지만 금연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어 너무 좋아요."
해병대 1사단이 대대적인 금연 운동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처음으로 이 부대에서 '금연대대'가 탄생했다.
1사단은 9일 금연에 성공한 수색대대 등 3개 대대와 14개 중대에 대해 금연성공부대 선포식을 갖고 금연성공부대에 금연부대 수치와 부상, 휴가증 등을 수여했다. 특히 최초로 대대급 부대가 금연에 성공한 금연대대엔 '금연 녹색대대' 현판도 전달했다. 이들 부대는 짧게는 2개월, 길게는 3개월 이상 부대 전원이 금연에 성공하며 이산화탄소와 소변검사를 통해 금연성공이 검증돼 녹색부대의 대열에 합류했다.
1사단은 지난해 6월부터 중사 이상 간부 전원에게 영내 금연을 선언한 이후 모든 장병의 지속적인 동참으로 지금까지 4차례에 걸쳐 금연성공부대 선포식을 가졌다. 기존 23개 금연중대와 함께 이날 선포된 14개 금연중대를 합해 금연중대가 37개로 늘어났으며 8개월 만에 처음으로 금연대대가 탄생한 것이다.
금연대대로 선정된 수색대대장 이영진 중령은 "처음엔 금연대대 달성이 불가능하게만 보였지만 금연소대, 금연중대로 차츰 금연문화가 확산하는 것을 보고 금연대대의 성공을 확신했다"며 "금연대대의 전통과 명예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금연운동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1사단은 이외에도 현재 3개 대대가 금연대대에 도전장을 내밀고 검증을 거치고 있는 등 부대 전 장병이 강한 의지를 갖고 금연에 동참하고 있다. 앞으로 전 부대원이 담배를 피우지 않는 '금연사단'이 되는 게 목표다. 포항·이상원기자 seagull@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