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작가 윤서인의 야후 '조이라이드 592화 숙녀시대 과거사진' 카툰이 논란이 됐다. 노출이 심한 옷을 입은 9명의 소녀가 과거시험을 보고 있는 모습과 '숙녀시대 새해맞이 단체로 떡 치는 사진'을 올린 윤서인 작가는 팬들의 반발과 선정성 등의 논란이 발생되자 웹툰을 내리고 사과문을 올렸다. 소녀시대 SM 측은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KBS 2TV '공부의 신' 드라마가 연일 화제가 되면서 드라마 속 5명의 주인공들의 뇌 구조를 분석한 '공부의 신 뇌 구조'가 화제가 되고 있다. 황백현(유승호)의 뇌 구조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할머니였으며, 앞으로 러브라인이 전개될 길풀잎도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길풀잎(고아성)의 뇌 구조는 술 파는 엄마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다.
▶포미닛 멤버에서 솔로앨범을 발표한 현아가 KBS 2TV '상상더하기'에 출연해 지금의 몸매가 되기까지 17㎏을 감량한 사연을 공개해 화제다. 17㎏을 빼게 된 사연은 모두 신정환 때문이라며 현재는 유명해진 연예인이 당시 뚱뚱했던 현아에게 '연예인 신정환 같다'고 말을 해 충격과 상처를 받아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살을 뺐다고 밝혔다.
▶MBC 일일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신세경이 최고의 인기를 누리면서 영화 '오감도'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신세경은 '오감도'에서 고교생 커플 간 스와핑을 주제로 연기했는데 베드신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의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기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윤아가 '패떴2'에 합류하기로 발표가 나자 '윤아 패떴 찍지마'라는 혈서가 온라인에 공개돼 주요 포털사이트에는 이른바 '윤아 혈서'라고 알려진 이미지가 급속히 확산됐다. 그러나 진짜 피가 아닌 물감으로 밝혀져 단순한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다.
▶서인도제도의 아이티에 12일 리히터 규모 7.0의 강력한 지진이 발생했다. 사망자 규모는 20만 명 이상, 피해자 규모는 아이티 전체 인구 3분의 1인 300만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약탈과 폭동 등으로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제대로 된 구호작업도 어려워 희생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MBC 일일시트콤'지붕 뚫고 하이킥'이 오는 3월 19일 종영될 것으로 결정됨에 따라 그 후속작으로 방영될 작품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후속 시트콤은 최근 예지원, 최여진, 소녀시대 멤버 유리, 김성수 등이 캐스팅되었고 가족 중심의 사랑이야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구 종말의 날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운명의 날 시계'가 오후 11시 55분에서 오후 11시 54분으로 1분 늦춰졌다. 미 핵과학자회는 14일 운명의 날 시계의 분침을 지구 종말을 의미하는 자정의 6분 전으로 조정했다고 발표했다. 누리꾼들은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면서도 지구 종말에 대해 다시 한번 삶을 되돌아보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보핍보핍'으로 각종 차트 1위에 등극한 티아라가 일주일 만에 CF 3개를 동시에 계약해 화제다. 티아라는 화장품, 의류, 온라인 게임 등 새해 첫주에만 CF 3개를 동시 계약했다. 3개의 CF 계약금은 총 9억원으로 데뷔한 지 6개월밖에 안 된 신인치고는 최고 대우 수준이다.
▶연말정산 시즌이 되면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인기다. 국세청은 19일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연말정산 준비가 한결 쉬워졌지만 여전히 근로자들이 놓치는 소득공제 항목이 많다며 배우자의 직계존속·형제자매도 인적공제에 포함하고, 항시 치료를 요하는 중증환자 장애인을 인정하고 소득이 있는 부양가족도 100만원이 넘지 않으면 공제 등 근로자들이 놓치기 쉬운 소득공제 10개 항목을 정리해 발표했다.
정리=권성훈기자 cdrom@msnet.co.kr
(1월 14~20일)
1. 소녀시대 성희롱 논란
2. 공부의 신 뇌 구조
3. 현아 17㎏ 감량
4. 신세경 오감도
5. 윤아 혈서
6. 아이티
7. 지붕킥 후속
8. 지구종말 시계
9. 티아라 CF 9억
10.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