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디지털 미디어 어워드…놀이 동산 컨셉 타 대학과 차별
경주 서라벌대(총장 김재홍)의 웹사이트(www.sorabol.ac.kr)가 2일 서울 건국대에서 열린 '코리아디지털미디어 어워드 2009'에서 교육기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라벌대는 고려대, 건국대, 단국대, 상명대, 시사학원 웹사이트 등 모두 11개 교육기관의 최종 후보들을 제치고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코리아디지털미디어 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디지털에이전시연합회가 주최해 웹, 디지털광고, 솔루션, UI디자인 등 디지털지식서비스산업 분야를 이끌고 있는 기업과 교육기관의 웹사이트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행사이다.
서라벌대 웹사이트의 최우수상 수상은 재미와 감동을 기반으로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했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된다. 에니메이션으로 메인화면을 꾸민 서라벌대 웹사이트는 놀이동산 콘셉트로 타 대학과 차별화 전략을 구사했으며, 오후 6시 이후에는 메인 화면이 야간 모드로 전환되면서 건물에 조명이 켜지고, 폭죽이 터지도록 해 학교도 학생들과 함께 시간대를 공유한다는 의미를 줘 공감대 형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라벌대 관계자는 "이 대회는 업계에 종사하는 디렉터급 이상의 실무 평가진 54명과 관련 산업을 대표하는 10명의 전·현직 교수 및 기관 대표자의 공정한 심사로 그 위상과 신뢰도가 높은 시상식"이라고 설명했다.
경주·이채수기자 csl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나훈아 78세, 비열한 노인"…문화평론가 김갑수, 작심 비판
판사 출신 주호영 국회부의장 "원칙은 무조건 불구속 수사…강제 수사 당장 접어야"